PleasureLab


 

다들 하고 살지만 모두들 쉬이 입 밖으로 내지 않는 주제, 섹스. 섹스와 여자의 욕망 그리고 그와 관련된 권리는 오래도록 수면 아래에 있었다.

여성을 위한 섹스 토이 숍을 운영하는 대표, 짜릿한 여자의 욕망을 자극하는 성인 소설을 써내는 작가, 자신의 섹스 경험담을 여과 없이 털어놓는 만화가.

침묵하고 있던 여자들이 이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이들이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유는 이렇다.

“자신의 욕망을 인정하고 주체적인 태도를 지녀 남자와 동등한 관계를 가지는 것.”

각종 폭력이 행해지는 사회 현상 속에서 #미투와 같은 운동이 지속되려면 우리는 먼저 이들처럼 ‘우리의 이야기’를 하는 법을 배워야 할지도 모른다.

 

 

“스스로가 즐거운 섹스를 하세요” 

 

 ‘플래져랩’ 대표 곽유라 

2015년 합정동에 ‘여성을 위한 섹스 토이 숍’을 표방한 플래져랩이 생겼을 때 많은 이가 우려를 표했다.

‘여자들이 무슨 섹스 토이를 파냐’, ‘좀 하다가 시집가겠지’ 식의 말도 안 되는 시선이 쏟아졌는데, 우리가 여자이기 때문에 더욱 심했죠.

그럼에도 플래져랩을 운영해온, 그리고 그 시간을 견뎌온 건 단순히 우리가 섹스 토이 판매만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에요.

여자가 자신의 욕망을 마주하고 그에 대해 주체적인 태도를 지니는 것. 우리는 그 점을 돕고 싶어요.”  

 

 

2015년 ‘여성을 위한 섹스 토이 숍’을 처음 열었어요. 그때와 지금, 변화를 느끼나요?

 

우리가 여성을 위한 섹스 토이 숍을 오픈했을 당시 한국 사회에서 판매되던 여성용 섹스 토이는 ‘남성의 쾌락’을 위한 것이 대부분이었어요.

여성들이 자신의 쾌락을 위해 섹스 토이를 산다는 개념 자체가 부재했어요. 그런 환경에서 플래져랩이 표방하는 ‘여성 스스로를 위한 즐거움’은

일종의 도전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여성을 성적 대상화한 제품의 유통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예요. 

 

섹스 토이 숍을 찾는 사람들의 생각도 달라진 점이 있겠죠? 

 

맞아요. 그 변화를 체감하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보람이에요.

특히 50~60대 중반 여성 고객들조차 자신의 성적 욕구를 부끄러운 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요.

육아와 가사에 전념하다 보니 어느새 중년이 됐는데, 이제 와서 자신의 욕구를 남편에게 털어놓기가 서먹하고 부끄럽다는 거죠.

하지만 우리와 대화하며, 자신의 욕망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실제로 섹스 토이를 써보며 섹스의 즐거움을 찾은 분이 많아요. 

 

사실 ‘성 엄숙주의’가 만연한 한국에서 성인 숍을,

그것도 여성을 위한 섹스 토이 숍을 오픈한 게 당시로선 굉장히 센세이셔널했죠.

플래져랩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뭐라고 보나요? 

 

플래져랩이 여자가 주체가 돼 섹스를 즐기고, 이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동시에 섹스 토이에 만족감을 느낀 이들이 늘고, 또 그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소위 말해 여자들 사이에서 이런 변화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거죠. 동시에 저 같은 평범한 여성이 여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중요한 것 같아요.

많은 성인 콘텐츠가 남자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과 다르게요. 

 

플래져랩은 여자들이 어덜트 토이를 사용하며 자연스레 ‘섹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어요.

여자들이 자신의 욕망과 섹스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어떤 의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 

 

여자 스스로 자신의 욕망이나 몸에 대해 알고 섹스에서 주체가 되는 것이 결국 건강한 문화와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플래져랩이 오프라인 매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가족이나 지인에게도 털어놓지 못했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작용하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판매자인 동시에 상담가로서의 역할도 하죠.

점차적으로 플래져랩 안에서만 이야기를 털어놓던 여성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그리고 아예 대놓고 섹스를 이야기하게 되면 더할 나위 없겠죠.

그래서 플래져랩은 단순히 섹스 토이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성교육 자료와 여성 섹슈얼 헬스 케어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 등을

기획하고 있어요. 어덜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건강한 문화를 선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예요.

 

 

CREDIT

에디터 김소희 
사진 이혜련 
스타일리스트 노해나 
헤어 & 메이크업 장해인 
의상 협찬 재킷 미샤, 귀고리 캘빈클라인 워치 앤 주얼리


Pingbacks

Pingbacks are open.

Trackbacks

Trackback URL

Comments

About Us

여성친화적 분위기와 색다른 Toy를 만나보세요. 플레져랩은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Latest Posts




Our Contacts

가로수길-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3길 10, 3
합정-서울시 마포구 양화진길 10

가로수길-02-516-0610
합정-02-32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