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ureLab


생리 기간, 몸무게 증가는 세계적으로 공공연한 사실이다. 미국에서 ‘생리 살(period weight)’이라는 용어가 있을 정도. 미국 부인과 의사 알리사 드웩(Alyssa Dweck)이 이 현상의 원인과 해결법을 설명했다.

● 어느 날 눈 떠 보니 1kg이 쪄 있었다? 생리 기간 중 몸무게 증가는 ‘살찜’보다는 ‘몸무게 변동’이 정확하다. 이 현상은 난소가 생리 직전 분비하는 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이기 때문. 따라서 평소와 똑같이 먹고 움직여도 체중이 증가하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금세 회복한다. 드웩 박사는 “생리 기간 무게 변동은 일반적으로 1~2kg이다”라며 “하지만 몸 상태에 따라 최대 3.5kg까지 증가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 늘어난 몸무게의 정체 -생리 기간 체중 증가의 주범은 ‘물’. 프로게스테론이 체내 물 저장을 촉진하기 때문. -생리통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섭취한 소금, 설탕, 카페인 탓도 있다. 이들 물질을 섭취하면 체액 농도가 증가하는데, 항상성 유지를 위해 뇌에서 갈증을 유발하기 때문. -생리통이 활동량을 줄여 열량 소비를 낮춘다. -일부는 정신적 문제다. 실제 무게 변동이 없어도 살쪘다고 착각할 수 있다. -생리 기간 변비 탓도 있다. 프로게스테론은 장운동을 늦추는데, 이때 느끼는 더부룩함이나 무거움을 체중 증가라고 생각할 수 있다. ● 해결책 물이 주범이라고 해서, 물 섭취를 줄이는 것은 좋은 해결책이 아니다. 그렇다고 몸이 물을 덜 저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 대신 생리 주기를 꼼꼼히 체크해, 생리 기간 즈음의 체중 증가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자. 더불어 설탕, 소금, 카페인 섭취를 줄이면 금세 체중을 회복할 것이다. (출처: 코스모폴리탄, ‘Is It Normal to Gain Weight on Your Period?’)

Pingbacks

Pingbacks are open.

Trackbacks

Trackback URL

Comments

About Us

여성친화적 분위기와 색다른 Toy를 만나보세요. 플레져랩은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Latest Posts




Our Contacts

가로수길-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3길 10, 3
합정-서울시 마포구 양화진길 10

가로수길-02-516-0610
합정-02-32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