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 겪는 성병. 특히 요즘처럼 균 번식이 빠른 무더운 여름철에 발병률이 높습니다.

치료가 빠르면 완치 가능한 성병들도 많으니, 자가검진 해 보세요. 다음 증상이 있다면 네이버 지식인에 묻지말고 바로 병원으로!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증세가 있으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출처는 미 매체 <버슬Bustle>)

☆*성생활 불청객, 성병 징후 9가지*☆

button_tested

1.소변 시 통증
오줌 눌 때 요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클라미디아/ 임균/트리코모나스 등에 감염됐을 수 있습니다. (단순 요도감염일 수도 있습니다)

urin

2.관계 시 통증
관계 시 평소와 다르게 음부 통증이 있다면, 클라미디아/임균/트리코모나스/ HPV(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외음부통일 수도 있습니다)

pain

3.분비물 변화
음부 분비물은 본래 생리 주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분비량이 너무 많아지거나 악취, 변색이 있다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클라미디아, HPV는 분비물 증가/ 임질, 트리코모나스는 냄새와 색을 변질시킵니다.

4.음부 가려움
가려움은 외부 물질의 침입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음부 가려움은 임질/ 클라미디아/HPV/트리코모나스로 유발됩니다. 사면발이와 옴 역시 성적 접촉으로 옮아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ake

5.벌건 음부
성적 흥분 외 평상시 음부가 벌겋다면 성병이 의심됩니다. 특히 오톨도톨한 물집까지 있다면 반드시 병원 검진이 필요합니다.

6.음부에 난 사마귀
음부 사마귀 범인은 오직 HPV뿐.

7.헐어버린 음부 피부
음부가 헐었다면 헤르페스나 매독(1단계)이 의심됩니다. 특히 매독 감염은 통증이 없다고 방치하면 생식기관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8.골반 통증
골반염은 생식기가 클라미디아나 임균 감염시 발생합니다. 성적 접촉 외에도 오염된 루프(피임기구)삽입 시 발생합니다.

9.관계 후 감기 증세
성적 접촉 후 몇주 내에 열, 오한, 두통, 피로 등의 감기 증세는 성병이 의심됩니다. 급성 HIV감염이나 C형 간염, 사면발이가 대표적 원인입니다.